본문 바로가기
자격증/RHCSA

[RSCSA v9] 시험 등록 과정 및 주의사항

by JINJINC 2024. 4. 29.
728x90
반응형

RHCSA

 RHCSA 시험등록 방법

RHCSA 시험을 등록하는 방법은 두가지 있다. 

1. Redhat 에서 직접 결제하여 시험 스케줄을 잡는방법

개별 시험 (redhat.com)

2. 패스트레인에서 결제하여 redhat에서 시험 등록을 연결해주는 방법 (내가 선택한 방법)

패스트레인은 시스코 네트워크, SAP, 레드헷, 세일즈포스, VMware 공인교육센터입니다. (flane.co.kr)

 

패스트레인은 네트워크교육,정보보안교육,클라우드교육,4차산업기술교육 전문IT기술교육센터입

패스트레인은 법인명(주)에프레인으로 시스코교육,레드헷교육,세일즈포스교육,VMware교육의 공인교육센터로써 네트워크교육,정보보안교육,데이터센터교육,와이어샥교육등을 수행하고 있습니

www.flane.co.kr

 

패스트레인에 레드햇 시험을 결제한 후 다음날 전화가 온다. 시험을 신청한 것이 맞는지 확인 후 레드햇에서 메일이 올거라는 안내를 받았다. 

그러고 하루가 지나자 레드햇에서 시험등록에 대한 메일이 왔다.

 

만약 내가 페스트레인에 등록했는데 3일이내 전화연락이나 이메일이 받지 못한 분이 있다면 페스트레인에 직접 문의하여 누락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ID 카드 등록시 

스케쥴을 잡기 전에 id카드 등록이 필요하다.

나의 여권사진을 찍어서 넣으면 빠르면 하루 늦으면 이틀안으로 해당 id 카드에 대한 가능 여부를 이메일로 알려주게된다. 

나는 여권의 만료일이 한달이 남지 않은관계로 거절되었고, 여권재발급후 나의 id카드와 등록된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 후 시험 스케줄을 잡을 수 있게되었다. (온라인 시험)

 

 온라인 시험전 주의사항

 

온라인 시험시 주의해야할 사항은 나의 카메라의 화질이다. 

내 카메라는 화질의 이상으로 인해 여권이 흐릿하게 나왔다 . 그래서 옆방 친구가 있었기떄문에 빠르게 구해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그렇지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다. 

시험 준비 시 확인해보길 바란다.

온라인 시험시 카메라가 필수로 필요하다. 하지만 노트북의 카메라를 사용하는건 어렵다. 

카메라에 대한 요구사항은 해당 카메라가 나의 얼굴과 키보드가 전체적으로 나오는 구조를 원하기떄문에 이건 감독관의 지시에 맞추어 해야한다. 그러기위해선 노트북의 카메라로는 불가능하다.

 

두번째 블루투스 장비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케이블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usb 동굴을 이욯한 제품은 가능하지만, 블루투스로 연결한 제품은 불가능한점이 시험등록 이메일에 적혀있다. 

 

책상 주변이나, 나의 책상 아래 부분의 사용가능한 전자제품은 모두 없어야하며, 감독관의 지시에 잘 따른다면 문제없다. 미리 아무것도 없이 치워두는것이 좋다. 

이런 과정들이 귀찮다면 오프라인시험장을 찾아보는것도 나쁘지않다. 

 

 

 

 

2024.04.29 - [자격증/RHCSA] - [RHCSA] 기출문제 1

 

[RHCSA] 기출문제 1

RHCSA는 2개의 노드를 가지고 시험을 치게된다. 1개의 노드는 부팅문제를 가지고 있음 1. 제일 첫번째 문제는 node의 IP설정과 hostname 설정이 있다. 예시) node 1번의 ip 를 192.168.1.24 dns 서버는 192.168.1.

codejinjinh.tistory.com

 

728x90
반응형

'자격증 > RHCSA' 카테고리의 다른 글

[RHCSA] 기출문제 2  (0) 2024.04.29
[RHCSA] 기출문제 1  (0) 2024.04.29

댓글